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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스마트 티비 런칭, 얼마나 싸길래 경쟁업체들이 벌벌 떠는거지?

JUDAJU 2021. 9. 12. 14:27

스마트 티비 런칭과 함게,

아마존 주식 눈여겨 봐야 할 이유를

같이 들여다 보겠습니다.


다음달 부터 (2021년 10월)  

아마존 TV가 시장에 진출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키포인트는 세가지 입니다.

1. 아마존이 스스로 TV를 만들어서 

자기 이름을 걸고 판매를 시작한다.

 

2.스마트 티비가 기존의 디지털 기기보다 

광고 데이터를 더 잘 모을 수 있게 된다.

 

3. 경쟁 업체보다 저렴한 가격.



아마존 스마트 티비 파이어는

크게 두가지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1.아마존 파이어 TV 옴니 시리즈
: 고급형

2.아마존 파이어 TV 4시리즈
:저렴형

제품 가격은 약 43만~129만원사이로 추정 됩니다.

특징
-알렉사 탑재 (아마존이 개발한 인공지능)
-리모콘 필요 없음.
-조명,카메라, 온도조절, 현관문제어 가능
-TV용 줌 웹캠 설치 가능

옴니가 아닌 일반 4시리즈에서는 리모콘으로 만 음성인식 가능

 

 

아래는 The motley Fool에 뜬

기사를 보며 아마존 티비의 잠재력을 

예상 해보겠습니다.

 

Connected-TV ad spending in the U.S. 

will surpass $13 billion this year.

미국에서 스마트 티비 "광고" 시장은 130억 달러 이상.

Spend will reach nearly $25 billion by 2024.

2024년에는 230억 달러를 초과 할 것으로 예상된다.

 

Roku uses audio content recognition (ACR) 

to determine what content its smart TV users are watching 

and which ads they've seen on linear television. 

It can then use that data to tailor its digital ads

 and improve content recommendations.

TV 스트리밍플랫폼 운영사인 로쿠.

로쿠는 ACR이라는 시스템을 사용.

ACR:  오디오 콘텐츠 인식 

로쿠는 이 방식으로

스마트 티비 시청자들이 뭘 보는지,

일반 티비선에서 어떤 광고를 보는지 파악 가능.

이 방식으로 맞춤형 디지털 광고와

개인별 맞춤 추천영상을 제공중. 


Amazon can take it a step further.

 If you see an ad for a product 

on broadcast television, 

maybe you'll see that product pop up 

in your recommendations 

when you open the Amazon app 

or navigate to its website's homepage.

아마존은 여기서 한단계 더 나간다고.

TV를 보다가 광고를 보면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를 켰을때

구매 가능한 좌표가 바로 뜨도록

연결 시킨다는 아이디어.

 

Since Amazon has the capital and capabilities 

to develop its own brand of smart TVs, 

it can offer a better television

 at a lower price than the competition.

 

위에 3번째 포인트에서 

가격 경쟁력을 언급했는데,

아마존 자체가 자본이 엄청 많기 때문에

자체제작과 낮은 코스트로 감내 할 수 있는

구조로 파악된다.


플러스로 연재 스마트티비 시장

경쟁구도를 인포그래픽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전 세계적인 구도는

다음과 같이 짜여져있습니다.


로쿠

아마존 (TV와 인터넷을 연결하는 셋톱박스)

삼성

엘지

크롬캐스트 (구글)


업계 2위인 아마존이

로쿠를 꺾고 1위로 등극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