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꿀 취업정보

구글 설문지 만들기,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당 (제작방법,공유방법)

JUDAJU 2022. 3. 19. 23:10

안녕하세요~

구글 설문지 양식을 만들려고 하시는군요!

구글이 이런거 참 잘만드네요.

저도 처음 배워봤는데, 정말 직관적이고 쉬워서 엄청 빨리 배웠습니다.

간단한 모임이나, 단체에서 쓰기 좋고요, 업무용으로 회사에서 쓰기에도 충분합니다.

그래도 이런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고 처음부터 뭔가를 배우려면 당황하고 식은땀이 나는 분들이 계시죠..

포기하지마세요!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순번을 매겼으니 하나하나 찬찬히 따라하다보면 설문지 만들기 마스터 가능합니다~

 

1) 구글 설문지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실 이게 절반 이상이에요...ㅋㅋㅋㅋ

https://www.google.com/intl/ko_kr/forms/about/

 

Google 설문지 - 온라인 설문조사를 무료로 만들고 분석하세요.

빠르게 답변 받기 캠핑 여행 계획, 이벤트 등록 관리, 간단하고 빠른 투표, 뉴스레터 수신 이메일 수집, 깜짝 퀴즈 등, 무엇이든 만들 수 있습니다.

www.google.com

그러면 이런 홈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왼쪽 개인을 눌러주세요.

 

왼쪽에 개인 눌러주세요~!!!

 

2)왼쪽 위에 플러스 모양! 내용없음으로 빈 설문지를 만들어 줍니다.

3)그러면 제목없는 설문지가 뿅 나타납니다. 이제 여기서 부터 하고싶은대로 설문 내용을 만들어나가면 되는거죠~!

일단 설문 제목을 바꾸기 위해 이름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그냥 아무거나 생각나는 대로 책 제목 추천해달라고 적어봤네요 호호..

밑에 설문지 설명도 클릭하고 제가 쓰고싶은 내용으로 아무거나 지어서 적어봤습니다.

 

4)이제 여기가 중요합니다 집중~!!

설문지 제목을 바꾸고 그 바로 밑 옵션1이 보입니다.

얘네를 눌러서 질문을 하나하나 입력해 갑니다.

옵션 추가추가추가 해서 선택지를 하나하나 늘려가주세요

만약에 이 스타일이 맘에 안든다면 오른쪽으로 눈을 돌려보세요

 

5)오른쪽 보면 객관식 질문 이라고 보이는데를 클릭 해 줍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선택지가 주르르륵 열립니다.

 

이건 블로그로 설명하기 어려우니 하나하나 클릭해가면서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설문지에 가깝도록 편집 해주세요.

 

6)이제 설문지를 다 작성하셨다면, 오른쪽 위로 올라가 볼게요.

파레트 모양을 누르면 테마 색상을 바꿀 수 있구요, 머리글 부분에 이미지도 넣을 수 있답니다.

 

7)그 옆에 눈 모양을 누르면 미리보기 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이렇게 나옵니다.

맘에 드는지 한번 쭉 파이널 체크 해주시고요!

 

9)다 완성 되었다 싶으면 이제 '제출'버튼을 눌러서 설문지를 보냅니다.

아래 사진은 이메일로 보내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요즘 이메일로 자주 보내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 옆에 있는 링크모양을 눌러서 복사 붙여넣기 방법을 더 자주 쓸 것 같네요. 그게 더 간편해요.

 

10) 링크 버튼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오른쪽 아래 보면 복사 버튼 있죠?

이거 누르면 복사완료! 이제 보내고싶은 곳으로 가서 붙여넣기만 하면 끝!

11)저는 카톡으로 보내보았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응답해서 제출도 해 보았어요.

 

12)그리고 구글 설문 사이트로 다시 들어와서 로그인하면, 설문에 응답한 사람들의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질문 옆에 응답 보시이죠?

이 버튼을 누르면 답변의 통계를 볼 수 있네요.

진짜 빠르고 간편하네요...좋아요~~

 

12)마지막으로 알아둘 점!

작업 하다가 페이지를 부득이하게 닫거나, 창이 꺼져도 걱정할 필요 없네요.

실시간으로 자동저장 되는 기능이 있는가봐요.

최근 설문지 항목에 작업하던데 뜹니다! 와우 

구글 설문지 만드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이거 왜 이제 알았지??

만들기 엄청 간단하고, 직관적인데 !?

결과물도 엄청 전문적이고 꼼꼼해보입니다~

구글 설문지 사용해서 투표하거나 회사에서 의견수렴할때 사용하면

스마트한 이미지 얻을 수 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