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 이디엄•관용표현

Poison(독) vs Venom(독) = 무슨 차이일까?[영어의 미묘한 뉘앙스]

JUDAJU 2020. 4. 23. 15:58

 

한마디 정리 :

내가 독버섯을 먹고 죽었으면 Poison,

내가 독사에게 물려 죽었으면 Venom

 

중요한 차이점 :

Poison은 내가 능동적으로 섭취해서 중독되는것

Venom은 내가 수동적으로 공격당해 몸에 침투 되어 중독되는것.

 

 

Poison = 독약

섭취로 인한 독약 / 접촉으로 인한 독약 / 흡입으로 인한 독약 / 개구리의 독 / 버섯의 독 / 복어의 독 / 

예문 :

1. How did he die? Was it poison? (그는 어떻게 죽었나요? 독약이었나요?)

2. Some mushrooms contain a deadly poison. (몇몇 버섯은 치명적인 독을 가지고 있다)

3. This poison scoured my house of rats. (이 약으로 집안의 쥐들을 잡았다)

 

 

Venom = 독

뱀의 독액 / 거미의 독 / 전갈의 독 

예문 :

1. He cut open the snakebite and sucked out the venom. (그는 뱀에게 물린 부분을 째고 독을 빨아내 뱉었다)

2. The snake injects the venom immediately after biting its prey. (그 뱀은 먹이를 문 뒤바로 독을 주입한다)

3. The venom of a king cobra is not the most lethal. (킹코브라의 독은 가장 치명적인것은 아니다)